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마시는 삶!/커피이야기 -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기본 커피캡슐 추천 (분석) 목록 - 계속 업데이트 중

 네스프레소의 커피캡슐은 참 다양합니다. 특히 분기마다 출시되는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캡슐은 커피의 맛을 즐기는 느낌을 주고, 스타벅스나 폴바셋 등에서 출시되는 네스프레소 호환캡슐의 출시는 커피인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더욱 넓혀주어, 홈 카페 시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홈 카페의 대세를 이끌어 준 원동력은 이러한 한정판 캡슐과 호환캡슐의 등장이 부수적인 원인은 될 수 있어도, 그것이 결정적인 이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 핵심은 오로지 탄탄하고 짜임새 있게 구축되어 있는 '네스프레소 기본 커피캡슐 라인'이 상당히 공고하기 때문인데요. 총 23가지에 달하는 네스프레소 기본 커피캡슐은 전부다 맛보는데에도 상당한 시일이 걸릴 정도로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필자는 장시간의 기간동안 이러한 기본 캡슐 전부를 소개하고 맛과 향을 분석하는 것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그렇게 분석하여 포스팅한 기본캡슐 분석에 대한 글들을 취합하여 보기 쉽게 리스트로 구성한 목차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아직은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미흡한데요. 기본 커피캡슐을 분석할 때마다 이 곳에 업데이트하여, 기본 캡슐들을 비교하기 쉽게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네스프레소 커피캡슐은 총 6개의 범주(category)로 나누어져 있는데요.(인텐소, 에스프레소, 퓨어 오리진, 룽고, 디카페나토, 베리에이션) 이 중 디카페나토 계열은 디카페인 과정만 거친 특징만을 가질 뿐 기존에 있던 기본캡슐과 동일하므로, 기본 캡슐과 함께 언급할 예정이구요. 이 외 5가지 범주에 맞춰 목차를 구성하겠습니다.

 


맛있게 마시고 먹고, 재밌게 즐기는 삶을 추구하는 블로그!

 글과 사진 ▶ Copyrightⓒ 밀구@. 글과 사진의 저작권은 모두 밀구의 맛있는 삶!에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 본 블로그의 운영자 또한 다른 출처의 이미지를 퍼 올 경우, 그 출처를 명확히 밝혀놓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무조건 좋은 내용만 쓰기보다는 실제로 느낀 단점도 가감없이 표현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텐소(intenso)' 계열

 


네스프레소 6가지 범주 중 첫 번째인 인텐소(Intenso) 계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인텐소 계열의 커피캡슐은 다양한 원두를 블랜딩하여 강렬한 개성을 발현시킨 그랑크뤼들로서, 네스프레소 머신의 추출버튼 중 리스트레토(25ml)나 에스프레소(40ml)로 추출하여 즐길 때 가장 뛰어난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인텐소 계열의 커피캡슐은 네스프레소에서 가장 강력한 강도를 가진 캡슐들로 유명한데요. ① 카자르② 다르칸, ③ 리스트레토④ 아르페지오, ⑤ 로마 등 총 5가지 캡슐들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강도가 강하기 때문인지, 네스프레소 커피인들 대부분 카페라떼로 많이 만들어 즐기시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로마(Roma) - 강도 8

● '로마(Roma) 1편' - 아메리카노

● '다르칸(Dhankan) 1편' - 아메리카노


 

 네스프레소 아르페지오(Arpeggio) - 강도 9

● '아르페지오(Arpeggio) 1편' - 에스프레소(40ml)

● '아르페지오 2편' - 아메리카노(150ml)

● '아르페지오 3편' - 다양한 용량의 카페라떼

● '아르페지오 디카페나토'(디카페인) -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 '에스프레소(espresso)' 계열

 


 두 번째인 에스프레소(Espresso) 계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에스프레소 계열의 커피캡슐은 부드럽고 원만하며 균형이 잡힌 아로마가 돋보이는 것이 그 특징인데요. ① 코지② 볼루토, ③ 카프리치오④ 리반토 등 총 4가지의 캡슐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스프레소 머신의 에스프레소(40ml) 추출을 통해 즐길 때, 가장 맛과 향이 좋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계열의 커피캡슐 모두 강도가 약한 커피들로만 구성되어, 대부분의 커피인들께서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볼루토(Volluto) - 강도 4

● '볼루토(volluto) 1편' - 따뜻한 아메리카노(150ml)

● '볼루토 2편' - 라떼 등 다양하게

● '볼루토 디카페나토'(디카페인) - 아메리카노와 라떼



 ● '퓨어 오리진(Pure origin)' 계열

 


 세 번째는 퓨어오리진(Pure origin) 계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퓨어오리진 각각의 커피캡슐은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가 특별히 엄선한 지역의 단일 원산지로부터 공급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퓨어오리진은 3가지의 에스프레소(40ml)와 1가지 룽고(110ml)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정확히는 에스프레소(40ml)로 추출하는 ① 로사바야 데 콜롬비아, ② 둘사오 도 브라질, ③ 인드리아 프롬 인디아와 함께, 룽고(110ml로 추출하는 ④ 부킬라 카 에티오피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로사바야 데 콜롬비아(Rosabaya de colombia) - 강도 6

● '로사바야 데 콜롬비아(Rosabaya) 1편' - 에스프레소(40ml)

● '로사바야 데 콜롬비아 2편' - 아메리카노(150ml)

● '로사바야 데 콜롬비아 제3편' - 카페라떼


 네스프레소 부킬라 카 에티오피아 - 강도 4

● '부킬라 카 에티오피아 1편' - 에스프레소(40ml) 추출 아메리카노

● '부킬라 카 에티오피아 2편' - 룽고(110ml) 추출 아메리카노



 ● '룽고(Lungo)' 계열

 


 네 번째는 룽고(Lungo) 계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룽고 계열의 커피들은 특히 곡물과 맥아향을 많이 가진 것이 특징으로서, 네스프레소 머신의 룽고(110ml)로 추출하여 즐길 때 가장 깊은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룽고는 ① 비발토 룽고② 리니지오 룽고, ③ 포티시오 룽고④ 엔비보 룽고 등 총 4가지 캡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베리에이션(Variation)' 계열

 


 마지막 다섯 번째로 베리에이션(Variation) 계열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베리에이션은 기존의 에스프레소 계열의 리반토 캡슐을 베이스로 하여 섬세한 내츄럴 아로마를 첨가한 변형캡슐로서, 네스프레소 머신의 에스프레소(40ml) 추출을 통하여 즐기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베리에이션 계열의 캡슐은 ① 카라멜리토② 치오카티노, ③ 바닐리오 등 총 3가지 캡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바닐리오(Vanilio) - 강도 6

● '바닐리오(Vanilio) 1편' - 아메리카노


 앞으로 이 페이지는 네스프레소 기본 캡슐에 대한 포스팅이 계속될 때마다, 목록이 계속 업데이트되어 관리 될 예정입니다. 캡슐 하나하나 아메리카노와 라떼 등 다양한 형식의 커피를 만들어 분석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기 때문에 오랜시간이 걸리겠지만, 네스프레소 기본 커피캡슐과 관련하여 양질의 포스팅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